Vault 빠른 시작 가이드

수정일 Mon, 27 Jun 2016 시간: 03:11 PM

Google Apps Vault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가이드는 조직에 Vault를 설정하고 실행하는 단계를 설명합니다.


중요: Vault에서 조직의 정책 및 법적 요건에 따라 데이터를 보존하려면 이 단계를 완료해야 합니다. Vault에 데이터를 보존하려면 5단계에 설명된 기본 보관 정책 및 맞춤 규칙을 선택해야 합니다.


진행하기 전에 다음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세요.


  • 조직의 Google Apps 최고 관리자여야 합니다. 최고 관리자만 이 가이드에 설명된 단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Google Apps for Work 또는 Google Apps for Education 고객입니다.
  • 조직에서 Google Apps Vault를 구입했습니다.


아래의 각 단계를 클릭하여 절차를 완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1. Vault 라이선스 할당

모든 사용자(전체 도메인 라이선스) 또는 일부 사용자(부분 도메인 라이선스)에게만 라이선스를 할당합니다.


  1. Vault 라이선스가 필요한 사용자를 결정하기 위해 조직 내에서 업무 및 법적 요건을 잘 알고 있는 담당자에게 문의합니다.
  2. 도메인 전체 또는 일부에 라이선스 할당 도움말의 단계를 따릅니다.



2. 도메인 내에서 Vault 콘솔 액세스 권한 지정

적절한 권한이 있는 사용자만 http://ediscovery.google.com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계정 이메일 주소(사용자 이름 및 도메인 포함) 및 비밀번호로 관리 콘솔에 로그인합니다.
  2. 대시보드에서 앱을 클릭한 다음 Google Apps를 클릭합니다.
  3. Vault를 클릭하고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모두 허용: 조직 내 모든 사람이 Vault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조직만 허용: 지정한 조직 단위(OU)만 Vault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OU 만들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허용 안함: 조직 내 누구도 Vault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3. 승인된 직원에게 권한 부여

보관 규칙을 만들고 소송자료 보호 조치 또는 조사를 수행할 직원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 단계는 Vault의 초기 설정을 위한 필수 단계는 아닙니다.


  1. 사용자에게 부여할 수 있는 다양한 권한에 대해 알아봅니다.
  2. 관리자 권한 부여 도움말의 단계를 따릅니다.



4. Vault에 로그인

Vault를 구매하거나 30일 무료 평가판을 사용하는 경우 https://ediscovery.google.com에 로그인하기 전에 30-60분 정도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 후 바로 로그인하는 경우 액세스할 수 있는 Vault 일부 영역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oogle Apps Vault가 사용 설정되고 라이선스가 관리 콘솔에서 할당되면 다음 단계에 따라 Vault에 로그인합니다.


  1. https://ediscovery.google.com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Google Apps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사용해 로그인합니다.


도메인에서 액세스 권한을 부여받은 다른 승인된 직원도 같은 방식으로 Vault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5. 보관처리를 위한 조직의 기본 보관 기간 설정

조직의 메일이 사용자 편지함 및 모든 Google 시스템에서 완전히 삭제되기 전에 보관처리되는 기간을 제어하는 기본 보관 정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직에서는 메일이 보관되어야 하는 기간에 대한 정책을 설정해야 합니다. 기본 보관 규칙을 설정하는 경우 조직의 법무팀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 기간은 규칙을 설정한 날짜가 아니라 메일이 수신된 날짜부터 시작됩니다. 예를 들어 기본값으로 3,650일(10년)을 설정한 경우 2004년 1월 5일에 수신된 메일은 2014년 1월 5일에 사용자 편지함에서 삭제되고 Vault에서도 바로 삭제됩니다. 보관 처리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기본 보관 정책 또는 맞춤 규칙이 정의한 기간이 지난 후에는 해당 규칙에 의해 보관된 메일은 영구 삭제되고 복원되지 않습니다.


  1. Google Apps Vault의 왼쪽 탐색창에 있는 보관을 클릭합니다.
  2. 기본 보관 기간 수정을 클릭합니다.
  3. 표시되는 대화상자에서 다음 세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기본 보관 기간 지정 안함: 사용자 콘텐츠가 Vault에 보관되지 않습니다. 맞춤 규칙 또는 보존 조치가 적용되지 않는 한 사용자가 삭제한 콘텐츠는 삭제 30일 후 복구 옵션 없이 영구 삭제됩니다. 조직의 기본 보관 기간은 관리자가 변경하지 않는 한 이 옵션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 데이터 무기한 보관: 맞춤 규칙이 적용되는 경우를 제외하면 사용자 콘텐츠는 Vault에 영구적으로 보관됩니다.
    • 지정한 일수 동안 데이터 보관: 맞춤 규칙 또는 보관 조치가 적용되는 경우를 제외하면 사용자 콘텐츠는 지정한 일수(최대 36,5000일) 동안 보관됩니다. 지정한 기간이 지나면 콘텐츠가 사용자 편지함 및 Google 시스템에서 복구 옵션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한 경우 다음을 클릭하고 보관 규칙 일수를 입력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적용될 규칙이나 보존 조치가 없는 경우 보관 기간이 끝나면 콘텐츠가 삭제된다는 것을 이해했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4. 제출을 클릭합니다.



중요사항:


  • 기본 보관 규칙을 설정한 후: 맞춤 규칙 또는 자료 보존 조치가 적용되지 않을 경우 사용자 편지함에 있는 현재 및 향후 메일은 기본 보관 규칙에 따라 Vault에 보존되고 삭제됩니다.
  • 사용자가 메일을 삭제한 후: 사용자 편지함에서 메일이 삭제됩니다. 하지만 기본 보관 규칙 또는 맞춤 규칙이 적용되는 경우 Vault에 남아 있는 보관 기간 동안 메일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Apps 관리자 문서함에 대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Vault는 지정한 보존 기간에 대한 도메인의 메일과 저장 설정된 모든 채팅 기록을 보존합니다. 기본 보관 규칙 및 맞춤 규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