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 저장용량 구입

수정일 Fri, 22 Jan 2016 시간: 11:21 AM

저장용량이 부족한 경우 Google에서 저장용량을 추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저장용량은 Google 드라이브, Gmail, Google 포토에 사용됩니다.


무제한 저장용량은 Google Apps Unlimited 및 Google Apps for Education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제한 저장용량이 제공된다면 저장용량을 더 이상 구매할 수 없습니다.


중요: 소속된 조직에서 제공한 username@your-domain.com과 같은 형식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Google Apps 사용자라면 도메인 관리자가 사용자를 대신해 추가 저장용량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는 '개별 저장용량' 서비스를 사용 중지하여 사용자가 추가 저장공간을 구입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스토리지 페이지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장용량을 확인하고 더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항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저장용량은 본인에게만 제공됩니다. 추가 저장용량은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거나 다른 계정으로 이전할 수 없으며 다른 사용자를 대신하여 저장용량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 추가 저장용량에 있는 데이터에는 사용자 계정에 적용되는 것과 동일한 소유권 정책이 적용됩니다. Google은 사용자의 데이터에 대한 소유권을 보유하지 않습니다. 각 조직은 계정의 데이터가 조직의 소유인지 또는 사용자의 소유인지를 명시하는 계약에 대한 동의 하에 Google Apps 계정을 제공합니다(정책은 조직마다 다릅니다). 어떤 정책이 적용되고 있든 추가 저장용량에 있는 데이터에도 동일한 정책이 적용됩니다.
 
  • 조직의 관리자는 사용자가 추가 저장용량을 구입 또는 갱신하지 못하도록 설정하거나 Google 드라이브, Gmail, Google 포토 등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조치로 인해 사용자가 추가 저장용량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이미 구입한 Google 저장용량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추가 저장용량은 내가 속한 조직의 관리자가 '개별 저장용량' 서비스를 사용 설정해야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장용량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가입을 해지하면 저장용량 한도가 기본 수준으로 축소됩니다. 사진, 메일, 업로드 파일 등 기존의 모든 데이터에는 액세스할 수 있으나 저장용량 한도를 넘는 새로운 자료를 추가할 수는 없습니다.


구입한 저장용량이 계정에 추가되기까지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