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저장용량 추가 옵션

수정일 Fri, 22 Jan 2016 시간: 11:37 AM

기본적으로 Google Apps for Work 계정이 있는 각 사용자에게는 업로드한 Google 드라이브 파일, Gmail, Google 포토용으로 저장용량 30GB가 제공됩니다. Google Apps 무료 버전(또는 개인 Google 계정) 사용자에게는 15GB의 저장용량이 제공됩니다. 


저장용량 추가 옵션

추가적인 저장 공간이 필요하다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법으로 저장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 Google Apps for Work를 사용하고 무제한 저장용량(또는 사용자가 4명 이하인 경우 사용자당 1TB)을 원하는 경우 Google Apps Unlimited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Apps for Education도 무제한 저장용량(또는 사용자가 4명 이하인 경우 사용자당 1TB)을 제공합니다.

  • Google Apps for Work 관리자는 Google 드라이브 스토리지 라이선스를 구입하여 저장 공간을 추가하고 특정 사용자에게 라이선스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리셀러 고객인 경우 스토리지 라이선스를 구매한 리셀러에게 문의하세요.

  • 개별 사용자는 자신이 사용할 저장용량을 추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관리 콘솔에 개인별 저장용량 서비스가 사용 설정되어 있어야 함). 사용자가 추가로 저장용량을 구입하지 않도록 하려면 개인별 저장용량 설정을 사용 중지하면 됩니다. 자세한 도움말은 추가 Google 서비스 사용/사용 중지를 참조하세요.

스토리지 라이선스 적용 방식

사용자는 유형별(관리자 관리 및 개인별 저장용량)로 1개의 스토리지 라이선스만 소유할 수 있습니다. 저장용량을 변경하려면 사용자의 현재 라이선스를 삭제하고 더 크거나 작은 라이선스를 할당하세요. 무제한 저장용량을 제공하는 Google Apps Unlimited 또는 Google Apps for Education에는 스토리지 라이선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현재 저장용량 확인 

사용자는 할당된 Google 드라이브 스토리지 라이선스와 사용자가 구입한 개인별 저장용량을 합한 용량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저장용량 및 사용된 저장용량을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Google Admin console에 로그인합니다.
  2.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3. 사용자 목록에서 드라이브 사용량 및 총 저장용량 열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이 열이 표시되지 않으면 상단 모서리에서 Settings을 클릭한 다음 열 선택을 선택하여 이를 추가합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