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삭제한 사용자 복원

수정일 Mon, 24 Aug 2015 시간: 09:20 AM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최고 관리자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사용자 계정을 삭제한 이후 5일 이내에 복원이 가능합니다. 5일이 지나면 관리 콘솔에서 사용자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며 Google 기술 지원팀에 문의해도 복구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삭제된 사용자 계정을 복원하면 사용자의 이메일, 캘린더 일정 및 기타 데이터도 함께 복원됩니다. 하지만 Google에서는 삭제한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가 모두 복구된다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Google 지원팀은 삭제한지 5일이 지난 사용자 계정은 복원할 수 없습니다.


최근에 삭제한 사용자를 복원하려면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삭제한 계정의 사용자 이름은 계정을 삭제한 후 생성한 그룹, 사용자 이름 또는 이메일 별칭과 일치하지 않아야 합니다. 일치하는 경우 '이미 존재하는 사용자 이름입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사용 가능한 사용자 라이선스가 있어야 합니다. 없는 경우 '도메인의 사용자 제한을 초과합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최근에 삭제한 사용자를 복원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Google Admin console에 로그인합니다.
  2.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3. 사용자 목록 쪽에 있는 필터에서 최근에 삭제한 사용자 필터를 선택합니다. 필터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을 클릭합니다.
  4. 복원하려는 사용자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한 번에 한 명의 사용자만 복원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완전히 삭제되어 복원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5. Undelete user을 클릭합니다.
  6. 여러 조직 단위가 있는 경우 사용자를 할당할 조직 단위를 선택합니다.

관리 콘솔에서는, 사용자가 삭제되기 전에 복원된 사용자의 드라이브 데이터가 전송되었거나 계정이 삭제된 시점에 사용자가 일시중지된 상태였다면 계정을 일시중지됨 상태로 복원합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관리자가 사용자를 복원하면 지정한 조직에 사용자가 표시됩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