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에 사용할 수 없는 파일 형식

수정일 Mon, 27 Apr 2015 시간: 06:41 PM

잠재적인 바이러스를 막기 위한 보안 수단으로 Gmail은 실행 파일(예: .exe로 끝나는 파일)을 보내거나 받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실행 파일에는 악성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초래하는 악성 코드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Gmail은 손상된 파일이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파일을 보내거나 받을 수 없습니다.


보내거나 받을 수 없는 파일 유형

다음 파일 유형을 보내거나 받을 수 없습니다.


{0}{/0}.ade, .adp, .bat, .chm, .cmd, .com, .cpl, .exe, .hta, .ins, .isp, .jse, .lib, .lnk, .mde, .msc, .msp, .mst, .pif, .scr, .sct, .shb, .sys, .vb, .vbe, .vbs, .vxd, .wsc, .wsf, .wsh{0}{/0}

위에 나열된 파일 유형이 포함된 메일은 반송되어 자동으로 발신자에게 되돌려 보내집니다. 압축된 형식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도 Gmail은 이러한 파일 유형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압축된 형식의 몇 가지 예입니다.


.zip, .tar, .tgz, .taz, .z, .gz, .rar



압축 파일 안에 다른 압축 파일

압축 파일을 포함하는 비밀번호로 보호된 압축 파일은 보낼 수 없습니다. 가능한 경우 모든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거나 비밀번호 보호 기능을 삭제하세요.


또한, Mac에서는 다른 압축 파일을 포함하는 압축 파일을 전송하는 경우 파일이 손상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먼저 모든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압축 파일을 1개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 파일 크기

첨부파일을 포함하여 최대 25MB의 메일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25MB를 초과하는 메일은 전송되지 않으며 발신자에게 되돌려 보내집니다. 메일 보내기 및 최대 첨부파일 크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