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Freshdesk에는 4개의 상태가 있습니다.
- 열기(Open): 헬프데스크에 티켓이 생성되면 열기(Open) 상태가 됩니다. 이것은 에이전트가 아직 고객의 요청을 처리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하며 또 다른 상태로 변경될 수 있음을 말합니다. 주의하십시오. 고객이 제출한 티켓에 회신하면 그 티켓의 현재 상태가 어떤 것이든 다시 열기(Open)로 표시됩니다.
- 대기 중(Pending): 에이전트가 고객에게 해결안을 제시하기 전에 경우에 따라서 고객으로부터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고객에게 상황을 안내하고 티켓을 대기 중으로 전환하여 SLA 타이머를 잠시 멈출 수 있습니다. (SLA 타이머를 초과하면 SLA 위반이 됩니다.)
- 최종 해결(Resolved): 에이전트는 고객에게 해결책을 제시한 것에 대해서 그 해결안이 확실하다고 판단하면 티켓 상태를 최종 해결로 변경합니다. 고객은 해결안을 확인하고 문제가 없다면 티켓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객이 다시 회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가 대부분)하면 티켓은 다시 열기( Open) 상태가 됩니다.
- 종료(Closed): 제출된 티켓에 대해서 고객이 받아들이면 티켓은 종료 상태가 됩니다. 고객이 별도 회신을 하지 않으면 기본 설정 값에 의거 그 티켓은 자동 종료 됩니다. (Supervisor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기본은 48시간입니다. 원하는 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티켓 상태
위의 4가지 상태와는 별개로, 커스텀 티켓 필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관리자 > 티켓 필드) 이 상태 필드들은 여러분의 헬프데스크 프로세스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 응답 대기 중"이란 상태 필드를 추가하여 에이전트가 고객의 응답을 기다리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소프트웨어 회사라면 "개발자 Fix 대기 중"과 같은 상태 필드도 좋은 예입니다. 이와 같은 대기 중 필드는 SLA 타이머를 꺼 놓아야 SLA 위반(SLA Violation) 사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분의 회사 업무에 맞게 티켓 상태를 수정하여 사용하십시오.
새로 추가되는 모든 커스텀 상태 필드는 SLA 타이머를 적용할 지 말 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SLA 타이머는 고객으로부터 티켓이 접수되면서 초침이 작동됩니다.
-
SLA 타이머는 고객에게 회신하는데 소요된 시간, 최종 해결과 종료하는데 소요된 시간 등, 여러분이 티켓의 우선 순위에 따라서 설정한 SLA 정책으로 계산됩니다.
- SLA 타이머는 각 티켓을 모니터링 하고 만약 타이머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SLA 정책을 위반하였는지 체크합니다. 타이머를 OFF하면 해당 상태를 가진 티켓들은 대시보드에서 모두 "보류 중(On Hold)"로 표시됩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