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게시물 검토 기능과 스팸 보호 기능

수정일 Wed, 08 Apr 2015 시간: 01:23 PM

커뮤티니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사용자가 게시한 글이 적합하게 검토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가령 어떤 주제로 다른 사용자와 이야기 중인데 답글에 홍보글이나 스팸성의 글들이 등록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다수의 포럼에 수백 개의 스팸성 글들을 수동으로 제거해야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Freshdesk에는 포럼에 적합하지 않거나 스팸, 홍보성 글들을 쉽게 필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등록되는 글들은 사용자에게 보여지기 전에 관리자가 검토할 수 있도록 검토 프로세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검토 흐름도입니다.



포럼 검토기능(Moderation) 활성화 하기:


관리자로 로긴하여 관리자 > 고객 포털로 이동하여 포럼 검토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규모와 여러 여건에따라 세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토 기능을 활성화 하면 포럼의 우측 사이드 바에 승인 대기 중(Waiting for Approval) 이라는 새로운 섹션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관리자는 승인하거나 반려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포럼의 검토 기능에서 선택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Moderate only suspicious topics and replies - Freshdesk는 의심되는 게시물을 자동으로 승인 프로세스로 보냅니다.
  • Moderate all topics and replies - 모든 게시물과 답변을 승인 프로세스로 보냅니다.
  • Do not moderate - 어떤 게시물도 승인 프로세스로 전송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스팸 게시물 관리하기:

관리자가 더 편해지고 스패머가 더 불편해지는 방법으로, Freshdesk는 여러분의 모든 검토 요구사항을 처리해 줄 수 있는 원 클릭 스팸 표시 기능을 제공합니다.

승인 대기 중(Waiting for Approval) 섹션에서 게시물을 스팸으로 표시한다면:


  1. 스팸 게시글의 인스턴스(게시글의 실체)가 영원히 제거됩니다.
  2. 등록자가 과거에 올린 모든 포스팅이 제거됩니다. (관리자는 일부러 과거 게시물을 찾아서 삭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3. 등록자 계정이 고객 지원 포털에서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이후 더 이상 스팸성 글을 게시하는 것을 원천 차단함)

이 프로세스는 관리자가 동일한 작업을 반복하지 않고 포럼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포럼에 양질의 컨텐츠만 남기고 불필요한 내용을 정리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리자는 스팸 표시 기능을 항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단지 하나의 게시물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삭제 버튼을 사용해야합니다. 포럼 활동을 저해하지 않도록 원클릭 스팸 기능에 대해서 확실히 파악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 포럼 검토 기능은 고객(사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에이전트가 게시한 글은 검토 처리되지 않고 바로 게시가 됩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