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하기와 고객 포털에 접속하기

수정일 Wed, 08 Apr 2015 시간: 08:26 AM

기본적으로 Freshdesk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헬프데스크는 다음 두 가지로 나뉘어집니다.


1. 관리자 포털 - 헬프데스크의 백엔드(backend) 단이며 에이전트에게 보여지는 포털입니다. 접수되는 티켓에 응대하고 지식 베이스를 추가하며 헬프데스크 운영현황 보고서 등을 확인합니다.  관리자는 환경설정을 수정하기도 하며 에이전트 비용을 결제하기도 합니다.


2. 고객 포털 - 일반 대중에게 공개된 포털입니다. 사용자가 헬프데스크로 접속하면 보여지는 포털이기도 합니다. 고객이 회원가입을 통해 사용자 등록을 하기도 하고 지식 베이스 검색과 포럼 활동, 그리고 문의사항(티켓)을 접수하고 처리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고객 지원 포털 사용법을 알고 싶다면 Freshdesk's 사용자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헬프데스크 관리자는 고객 지원 포털을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털의 화면(UI)을 변경하고 사용자의 접근을 제어하며 타 시스템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로그인을 쉽게 하기 위해 통합 로그인(Single Sign On)을 적용시킬 수도 있습니다.


고객 포털 커스터마이징 가이드:

  • 지원 포털에 관리자로 로그인합니다.
  • 관리자 >  고객 포털로 이동합니다.
  • 고객 포털을 제어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문의사항(티켓) 접수권한, 로그인 없이 지식 베이스와 포럼을 볼 수 있는 권한


  • 어떤 고객이 문제가 생겼고 여러분의 지원을 빨리 필요로 한다면, 문의하려고 헬프데스크로 접속할 것입니다. 하지만 급한 마음의 고객에게 로그인을 요구한다면 짜증을 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홈 화면에 New ticket 탭을 비치해 두어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고 문의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또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지식 베이스나 포럼을 열람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고객은 티켓을 제출하지 않아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스스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런 프로세스는 고객과 에이전트 모두에게 결과적으로 시간을 절약하게 해줍니다.
  • 이외 고객이 해결책을 빨리 찾을 수 있게 하는 방안으로 Auto suggest solutions while creating a new ticket 옵션을 활성화 옵션이 있습니다. 티켓 양식 작성 시 고객이 입력하는 키워드에 근거한 방식으로, Freshdesk는 티켓 양식 오른쪽에 키워드와 유관한 문서를 찾아서 제시해줍니다.

타 계정 로그인 설정하기
Freshdesk에 새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기존의 다른 어플리케이션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그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Freshdesk 로그인 시 사용자는 Google, Facebook, Twitter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보다 빨리 로그인 할 수 있고 관리자는 누가 로그인 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컬 호스트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SSO(Single Sign On) 메카니즘을 적용할 수 있는데, 타 시스템을 통해 Freshdesk에 접속하려는 사용자를 인증하는데 사용합니다. 이 기능은 여러분의 웹어플리케이션에 이미 계정 정보를 가지고 있거나 ActiveDirectory처럼 내부 어플리케이션에 정보를 저장해두고 있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알아보기

문의하는 고객의 정보를 저장해두고 싶다면 새로운 사용자는 회원가입을 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Freshdesk는 captcha 입력을 강제하기도 하는데, 이는 고객이 로그인 없이 티켓을 제출하려고 할 때 bot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