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 G Suite이 우리 회사에 적합한가요?

수정일 Fri, 09 Dec 2016 시간: 05:41 PM

G Suite는 어떻게 다른가요?


G Suite는 다음과 같은 5가지 부분에서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이야말로 리서치 전문 회사인 Radicati에서 G Suite를 클라우드 비즈니스 이메일 분야의 선도업체로 선정한 이유입니다. 보고서 요약본은 관련 리소스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분야의 선두주자: Google은 클라우드 인프라의 신뢰성 측면에서 업계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용으로 구축: G Suite는 기본적으로 철저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IT 부서는 데스크톱 구성요소를 유지관리하는 시간 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완전한 패키지: 제품군에 Google 드라이브 파일 저장용량 및 공유, Google 문서로 실시간 공동작업, 행아웃 화상 회의, Gmail의 업무용 이메일이 단일 가격에 함께 제공됩니다.
  • 일관성 있고 편리한 서비스: G Suite 사용자는 다양한 기기, 운영체제, 브라우저 등에서 동일한 사용자 환경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미 많은 직원이 Google 제품을 집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오프라인 지원: Gmail, 캘린더, Google 문서는 사용자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경우에도 콘텐츠를 보고 수정하고 작성할 수 있으며 다시 연결되면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Google에서 유사한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데 굳이 Google Apps for Work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G Suite를 사용하면 조직을 위한 고유의 도메인으로 된 업무용 이메일, Gmail과 드라이브의 추가 저장용량, 연중무휴 24시간 전화 및 이메일 지원, 99.9% 가동 시간 보장, Microsoft Outlook과의 상호운용성, 향상된 보안 기능, 모든 사용자 계정의 통합 관리를 비롯하여 무료 소비자 제품에는 제공되지 않는 비즈니스급의 다양한 추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가격과 결제는 어떤 방식으로 책정되나요?

G Suite에 가입하면 최대 10명의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30일 무료 평가판이 자동 제공됩니다.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하려면 평가판 기간이 끝나기 전에 결제 및 지불 요금제를 설정해야 합니다. Google Apps 요금은 회사 규모에 상관없이 사용자당 매월 5달러 또는 연간 50달러입니다. 무제한 저장용량 및 Vault가 포함된 G Suite에는 사용자당 매월 5달러가 추가로 부과됩니다. 다음 두 가지 결제 요금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탄력 요금제를 선택하면 언제든지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달에 사용한 서비스에 대해서만 요금을 지불합니다. 요금은 월 단위로 청구됩니다. 연간 요금제를 선택하면 G Suite를 1년 동안 사용하기로 약정하고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으며 연간 약정액이 월 단위로 분할 청구됩니다.



제품 중 하나만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도 전체 제품군을 사야 하나요?

예. G Suite는 함께 원활하게 작동하는 통합 도구들로 이루어진 일체형 솔루션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Gmail에서 메일을 받는 즉시 캘린더 일정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문서나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에 댓글을 남기면 공동작업자가 자동으로 이메일 알림을 받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받은편지함이나 캘린더에서 행아웃 화상 회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전체 패키지로 사용하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군을 구매한 뒤 원하는 서비스만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Google Apps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클라이언트와 호환되나요?

Gmail 웹 인터페이스에서 G Suite 메일에 액세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선호하는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에서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에 따라 IMAP 또는 POP 메일 프로토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xchange 또는 다른 Outlook 서비스에서 G Suite로 전환하는 경우 Google Apps Syn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Apps Sync는 Outlook 2003, 2007, 2010, 2013용 플러그인으로서 이를 통해 Outlook에서 Outlook 메모와 할 일 목록, 업무 일지 항목과 함께 Google Apps 메일과 캘린더, 주소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Google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으로 바꿀 수 있나요?

Google의 많은 고객이 기존에 사용하던 생산성 제품군을 제거하고 Google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만을 사용해도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은 텍스트 문서와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을 비롯하여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작성할 수 있는 생산성 도구입니다. 다른 사용자와 함께 이러한 파일들을 실시간으로 작업하고 Google 드라이브에 온라인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Google Apps에 포함되어 있으며 어느 기기에서나 작동합니다. 또한 기존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Microsoft Office 등 다른 프로그램에서 만든 파일과 호환됩니다.



Google에서 고객 웹사이트와 도메인을 호스팅하나요?

예. 도메인이 없으면 Google 도메인에서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가 평가판에 가입하면 Google에서 GoDaddy를 통해 도메인을 구입하도록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하는 경우 MX(Mail Exchange) 레코드를 Google의 메일 서버로 리디렉션하여 현재의 호스팅 제공업체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