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주소나 별칭으로 메일 보내기

수정일 Tue, 28 Jun 2016 시간: 03:39 PM

Gmail에서는 사용 중인 Gmail 주소 대신 다른 이메일 주소를 보낸사람으로 표시하여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Gmail 인터페이스에서 여러 개의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기능은 이메일 계정이 이미 보조 이메일 주소에 연결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Gmail 사용자 이름으로 메일을 보내려면 먼저 메일을 보내려는 주소로 가입해야 합니다. 다른 주소를 Gmail 계정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를 보려면 아래 옵션을 선택하세요.


외부 주소로 메일을 보내는 Gmail 또는 Google Apps 사용자

  •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선택합니다.

  1. 계정 및 가져오기 탭을 클릭합니다.
  2. 다른 주소에서 메일 보내기로 이동한 다음 다른 이메일 주소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이메일 주소' 입력란에 내 이름과 보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4. SMTP 서버(예: smtp.domain.com), 이 도메인에서 사용하는 사용자 이름 및 이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포트 설정 또는 SSL 설정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정보가 필요한 경우 다른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해 주세요.
  5. 계정 추가 >>를 클릭합니다.
  6. 다른 계정을 연 다음 Gmail에서 보낸 메일의 링크를 클릭하거나 Gmail 환경설정의 계정 및 가져오기 섹션에 확인 코드를 입력합니다.

  • Gmail에서 보낸 확인 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 스팸 폴더나 단체메일 폴더에 account-verification-noreply@google.com에서 보낸 메일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추가 정보

이 옵션을 사용하려면 다른 이메일 업체에서 인증된 SMTP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Google에서는 기본적으로 TLS를 사용하며 사용자가 사용 설정한 경우 SSL을 사용합니다. POP 또는 IMAP을 지원하는 이메일 서비스 중 대다수는 인증된 SMTP 지원을 제공하며 SMTP 서버 구성에 대한 안내는 대개 POP 또는 IMAP 관련 정보와 함께 제공됩니다. 참고로 새로운 버전의 맞춤 '보낸사람:' 기능은 현재 Yahoo! Mail Plus 계정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Google에서 호스팅하는 주소(Google Apps 계정 또는 @gmail.com 주소)를 추가하는 경우 메일이 스팸으로 표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메일 헤더의 보낸사람 입력란에 원래 주소가 계속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이메일 클라이언트는 보낸사람 입력란을 표시하지 않지만 Microsoft Outlook 일부 버전의 경우 '보낸사람: 사용자 이름@gmail.com이 맞춤설정 주소@도메인.com 대신 보냄'을 표시합니다.



도메인 별칭 또는 별칭 이메일로 메일을 보내는 Google Apps for Work 사용자

  1. Google Apps 이메일에 로그인합니다.
  2. 화면 오른쪽 상단의를 클릭하고 페이지 상단의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계정 탭을 선택합니다.
  3. 다른 주소에서 메일 보내기로 이동한 다음 다른 이메일 주소 추가를 클릭합니다.
  4. 이메일 주소 입력란에 내 이름과 보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5. 다음 단계 >>를 클릭한 다음 확인 메일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Gmail에서 이메일 주소 보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자의 다른 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을 전송합니다.
  6. Gmail에서 보낸 메일을 찾습니다. 메일을 연 다음 메일의 링크를 클릭하거나 Google Apps 이메일 환경설정의 계정 섹션에 확인 코드를 입력합니다.


확인 이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 Google Apps 관리자에게 도메인 별칭 또는 별칭 이메일이 설정됐는지 확인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보내는 메일은 도메인 별칭이나 별칭 이메일에서 발송된 것으로 표시됩니다. 메일의 반환 경로에 기본 메일 주소가 표시되지만 이 정보는 원본 메일 헤더를 확인해야 볼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된 후 메일 보내기


보조 주소를 보낸사람으로 표시하여 메일을 보내려면 새 메일을 작성할 때 보낸사람 링크를 클릭합니다. 답장을 보내거나 메일을 전달할 때 받는사람이 나열된 입력란을 클릭한 다음 보낸사람을 클릭하세요. 보낸사람을 클릭하면 내 주소 옆에 보낸사람으로 표시할 주소를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름, 구성 또는 답장 주소를 수정하려면 환경설정으로 돌아간 다음 계정 탭에서 주소 옆의 수정을 클릭하세요. 또 주소를 삭제하려면 삭제를 클릭하세요.


IMAP/POP 사용자를 위한 참고사항: POP 또는 IMAP 이메일 클라이언트(예: Outlook)를 통해 Gmail에 액세스하고 있으며 맞춤 '보낸사람' 주소로 메일을 보내려는 경우 다음 두 가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권장하는 첫 번째 옵션은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Gmail용과 다른 주소용, 이렇게 두 개의 발신 SMTP 서버로 구성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옵션은 Gmail의 발신 서버를 다른 '보낸사람' 주소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미 보조 주소를 구성한 경우 선택한 맞춤 보낸사람 구성에 관계없이 보낸사람:다른 주소@도메인.com, 보낸사람:사용자 이름@gmail.com으로 메일이 전송됩니다.



맞춤 '보낸사람:' 기능은 이미 보조 주소에 연결된 이메일 계정이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Gmail 사용자 이름으로 메일을 보내려면 먼저 메일을 보내려는 주소로 가입해야 합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