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 요금제

수정일 Thu, 02 Apr 2015 시간: 09:06 AM

Google Apps 결제 방식 중에 탄력 요금제를 선택하면 그 달에 사용한 사용자 계정 수에 대해 월별로 청구됩니다. 예를 들어 미국 달러로 결제 시 Google Apps for Work은(는) 사용자당 5달러, Google Apps Unlimited는 사용자당 10달러가 청구됩니다.


인력이 수시로 변동하는 조직은 탄력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계정

탄력 요금제를 사용하면 언제든지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월별 이용 요금이 조정됩니다. 그러므로 탄력 요금제는 인력이 수시로 변동하는 회사에 이상적입니다. 예를 들어 휴가 리조트는 여름에만 임시 인력이 필요하지만 나머지 기간은 소수의 직원으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탄력 요금제를 선택하면 회사는 임시 직원에게 Google Apps를 제공하고 사용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만 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여름이 지나고 임시 직원들의 계약이 만료되면 사용자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 계산 방법

사용한 서비스에 대해 다음 달 초에 청구됩니다. 예를 들어 탄력 요금제 사용자 계정 7개를 구입하고 미국 달러로 결제하는 경우 다음 달 초에 35달러(사용자 7명 X 사용자당 5달러)가 청구됩니다. 계속 7개 계정만 사용하면 가입을 취소할 때까지 매달 35달러가 계속 청구됩니다.


특정 달에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경우 사용자 수에 비례하여 청구됩니다. 예를 들어 4월 1일에 사용자 1명을 추가하고 4월 15일에 삭제한 경우, 서비스 사용 한 달의 절반에 해당하는 요금만 청구됩니다.


월별 납부 대신 가입에 대해 미리 결제를 하려면 계정에 금액을 추가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수동 결제를 참조하세요.


서비스 취소

탄력 요금제의 경우 원하면 언제든지 가입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미 사용한 서비스에 해당하는 요금만 지불하면 됩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