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 G Suite을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정일 Fri, 09 Dec 2016 시간: 05:44 PM

G Suite을 구입하기 전에 사용해 볼 수 있나요?

예. 약정 없이 30일 동안 무료로 Google Apps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몇 분이면 가입할 수 있으며 조직 내에서 최대 10명의 시범 사용자용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평가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문서 공동작업을 해보거나 행아웃에서 화상 회의를 시작해보고 휴대기기에서 Gmail을 확인하는 등 확인하고 싶은 주요 작업을 3개 이상 처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하려면 30일 이내에 결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무료 체험판 사용하기



G Suite에서 제 소유의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나요? 도메인이 없으면 어떻게 되나요? 

Google Apps를 사용하려면 yourcompany.com과 같은 도메인 이름이 필요합니다. 도메인 이름은 웹사이트 URL에서 www. 다음에 표시되는 것으로, 이미 도메인이 있다면 가입 과정에서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간단한 3단계를 통해 본인이 도메인 소유자임을 확인합니다. 도메인이 필요하거나 다른 도메인을 원하는 경우 Google에서는 그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Google의 도메인 호스트 파트너 중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계정을 설정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

Google Apps에 가입한 뒤 계정을 설정해야 합니다. 가입에 5분 정도 걸리고 15분이면 기본 설정이 시작됩니다. 설정 기간은 만들려는 사용자 수와 이전할 데이터 양에 따라 다릅니다. 사용자 추가와 데이터 이전은 초기 설정 과정에서 뿐 아니라 언제든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환하는 동안 이메일이 중단되나요?

Google Apps에서 이메일을 설정하려면 도메인의 메일 흐름을 Google Apps 계정으로 보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도메인의 MX(Mail Exchange) 레코드가 Google을 가리키도록 하면 됩니다. MX 레코드 변경사항은 적용되기까지 최대 72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보다 빨리 적용됩니다. 따라서 이메일 수신량이 적은 저녁이나 주말 시간에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G Suite로 이동하면 기존 메일, 주소록, 캘린더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다른 프로그램이나 웹서비스에서 Google Apps로 전환하면서 기존의 메일, 연락처, 캘린더 데이터는 그대로 이전이 가능합니다. 조직 규모 및 사용할 마이그레이션 시스템에 따라 Google Apps로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는 옵션은 다양합니다. Microsoft Exchange, Lotus Notes, IMAP 서버 및 기타 Google 계정으로부터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도구를 힘들여 배울만한 가치가 정말 있을까요?

조직에서 Google Apps로 전환하는 경우를 보면 많은 직원들이 이미 일상 생활에서 Google 도구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교육을 거의 받지 않아도 기본사항을 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Gmail이나 기타 Google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아도 Google 도구는 간단하고 직관적이므로 모든 사용자가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비즈니스 사용자와 관리자를 위한 다양한 가이드와 동영상, 도움말을 제공합니다.



G Suite 설정을 도와줄 사람이 있나요?

예. 언제든지 Google Apps 파트너와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저희 위두소프트는 Google Apps 평가와 맞춤설정, 배포, 전환을 도와드릴 수 있는 숙련된 IT 서비스 회사입니다. 또한 교육과 데이터 관리,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요금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Google Apps 라이선스에 대해서는 Google에서 직접 구매하든 파트너를 통하든 관계없이 같은 금액을 지불합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