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캘린더 생성 및 공유

수정일 Fri, 19 Feb 2016 시간: 03:24 PM

직장이나 학교에서 Google 캘린더를 사용하면 조직의 모든 사용자나 일부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는 공유 캘린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직의 기념일 또는 '전원 참석' 회의를 위한 공유 그룹 캘린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룹 캘린더 만들기

  1. 계정에 로그인하여 Google 캘린더를 표시합니다.
  2. 내 캘린더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새 캘린더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캘린더 이름(예: '전원 참석 회의')과 캘린더 설명, 위치, 시간대를 입력합니다.
  4. 캘린더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 체크박스를 선택한 다음 조직 내 모든 사용자와 공유하도록 옵션을 선택합니다.
  5. 캘린더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 아래의 설정은 특정 사용자와 공유 설정을 재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조직 내 모든 사용자와 그룹 캘린더를 공유한 경우 사용자에게 모든 일정 세부정보 보기 권한을 부여하면 특정 사용자와 공유 아래에서 한가함/바쁨 정보만 보기를 설정했더라도 조직 내 모든 사용자에게 모든 일정의 세부정보가 표시됩니다.
  6. 캘린더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캘린더가 내 캘린더 아래에 표시됩니다.


캘린더에 일정을 만들려면 내 캘린더 아래에서 캘린더를 선택하고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한 후 이 캘린더에 일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다음에 설명하는 몇 가지 방법으로 공유 캘린더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그룹 캘린더 공유

모든 기존의 사용자: 초대를 통해 캘린더 배포

  1. 아직 그룹이 없다면 캘린더에 액세스할 수 있는 사용자가 포함된 그룹을 만듭니다.
  2. 내 캘린더 아래에 있는 공유 캘린더를 찾아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하고 이 캘린더 공유하기를 선택합니다.
  3. 특정 사용자와 공유 아래에서 이메일 주소 입력란에 그룹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개인 이메일 주소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4. 원하는 경우 권한을 변경합니다. 기본적으로 그룹의 모든 사용자가 캘린더의 모든 일정의 세부정보를 볼 수 있지만 변경하지는 못합니다.
  5. 저장을 클릭합니다.

사용자에게 캘린더에 대한 이메일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사용자는 이메일에서 링크를 클릭하여 캘린더를 다른 캘린더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하지 않으면 캘린더가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새 사용자: 캘린더 주소 홍보

  1. 공유 캘린더 주소를 복사하여 새 사용자를 위한 교육 문서에 붙여넣습니다.

캘린더 주소를 검색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관리자의 캘린더에서 내 캘린더 아래에 있는 공유 캘린더를 찾습니다.
  • 공유 캘린더의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하여 캘린더 설정을 선택합니다.
  • 캘린더 주소 섹션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캘린더 ID를 복사합니다(캘린더 ID가 김). 새 사용자에게 배포할 교육 문서 또는 웹사이트에 캘린더 주소를 붙여넣습니다.
  1. 새 사용자에게 캘린더 ID를 복사하여 동료의 캘린더 추가하기 입력란(다른 캘린더 아래)에 붙여넣은 다음 Enter 키를 누르도록 안내합니다.


그러면 캘린더가 사용자의 다른 캘린더 목록에 표시됩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