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Q 애드온이란 무엇인가요? 애드온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수정일 Fri, 16 Jun 2023 시간: 04:34 PM


Product
Application Plans
FreshsalesFreeGrowthProEnterprise
FreshmarketerFree
Growth
Pro
Enterprise
Freshsales SuiteFree
Growth
Pro
Enterprise

CPQ는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성, 가격, 견적(Configure, Price, Quote) 애드온입니다. 영업팀은 사전 설정된 템플릿을 사용하여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문서를 작성하고 제품 카탈로그에서 제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래된 정보가 있을 수 있는 여러 개의 제품 카탈로그가 필요하지 않으며 조직 내 문서를 표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애드온을 활성화하면 사용자는 견적서, 계약서 및 기타 문서를 작성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 조직은 브랜드 머리글과 바닥글이 포함된 문서 템플릿을 생성하여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문서 템플릿에는 자리 표시자를 포함할 수 있으므로 문서가 생성될 때마다 관련 레코드에서 올바른 필드 값이 채워집니다. 영업팀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필요한 문서를 쉽게 생성하고 연락처와 이메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문서에는 거래/연락처 레코드에 자동 태그가 지정됩니다. 따라서 문서를 레코드와 수동으로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 문서에 대해 고객에게 전송된 시점을 포함한 업데이트 및 변경 사항을 활동 타임라인에서 시간순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Q 애드온 사용 설정하기

모든 평가판/유료 계정에는 사용자가 사용해 볼 수 있도록 CPQ의 무료 라이선스 1개가 제공됩니다. 계정에서 문서 모듈을 사용 설정할 때 CPQ 설정에서 기존 라이선스를 역할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를 다른 역할에 할당하려면 역할 섹션에서 할당할 수 있습니다.

CPQ 애드온은 관리자 설정의 요금제 및 청구 섹션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애드온을 구매하면 관리자는 역할 섹션에서 역할에 따라 사용자에 대한 CPQ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총 라이선스 수가 여기에 표시되며 추가 라이선스를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기존 역할의 경우 역할을 편집하여 CPQ 애드온을 사용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 역할을 만들 때 표시되는 창에서 CPQ를 사용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역할이 만들어지면 기존 사용자에게 새 역할을 할당할 수 있으며 해당 역할을 가진 모든 사용자가 CPQ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역할에 대해 CPQ를 사용 설정하면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변경 사항입니다:

역할이 CPQ 라이선스로 업데이트되면 사용자는 업데이트에 관한 이메일 알림을 받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왼쪽 탐색 창에서 문서 모듈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역할에 관리자 설정 관리 권한이 있는 경우 사용자는 관리자 설정 -> CPQ 설정 -> 문서에서 문서 모듈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는 구매한 CPQ 라이선스를 사용자 지정/기본 역할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해당 역할의 모든 사용자에게 CPQ 액세스 권한이 부여됩니다. 업데이트된 사용 가능한 CPQ 라이선스 수에는 이제 CPQ 사용 역할에 할당된 새 사용자 수를 줄인 후 남은 라이선스 수가 표시됩니다.
  2. 관리자는 문서 모듈의 역할 기반 권한을 수정하여 역할에 대한 보기, 만들기, 편집 및 삭제 권한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사용자 역할은 문서 보기 권한은 허용되지만 문서 만들기 또는 삭제 권한은 없을 수 있습니다.


참고: 이 역할에 할당된 사용자 수는 구매한 애드온 수량보다 적거나 같아야 합니다.

예시: 총 라이선스 수가 5개이고 제한된 사용자 역할의 사용자 수가 6명인 경우 이 역할에는 CPQ 애드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는 사용자를 재할당하여 제한된 사용자 역할의 사용자 수를 5명과 일치하도록 수정하고 추가 기능을 다시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CPQ 라이선스가 있는 역할에서 사용자가 제거되면 어떻게 되나요?

CPQ 라이선스가 있는 역할에서 사용자가 제거되면 해당 사용자는 문서를 보거나 편집할 수 없으며 사용 가능한 CPQ 라이선스의 총 개수가 하나씩 증가합니다. 사용자가 생성한 문서는 문서 모듈과 거래 랜딩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더 낮은 요금제로 다운그레이드되거나 CPQ 애드온이 제거되면 어떻게 되나요?

이 경우 애드온이 계정에서 자동으로 제거되고 CPQ 라이선스 유형이 있는 역할의 CPQ 액세스 권한이 취소됩니다.

사용자는 문서 모듈에 액세스할 수 없으며 생성된 문서는 거래 아래 또는 계정의 어느 곳에서도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문서는 백엔드 데이터베이스에서 제거되지 않으며 애드온을 다시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볼 수 있습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