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에이전트를 삭제하면 그 에이전트의 티켓들은 어떻게 되는가요?

수정일 Fri, 17 Apr 2015 시간: 05:56 PM

Freshdesk에서 에이전트를 삭제하게 되면 그 에이전트에게 할당되었던 모든 티켓은 할당되지 않은 상태로 처리됩니다. 지원팀의 에이전트 혹은 관리자가 이 티켓들을 다른 에이전트에게 재할당 해야 합니다.


삭제된 에이전트는 영구적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Freshdesk의 모든 데이터 - 태그, 티켓, 활동내역 - 는 에이전트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에이전트를 영구적으로 삭제한다는 것은 그 에이전트와 관련되어 있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이 됩니다.


팁: 에이전트를 삭제하기 전에 알아 두어야 할 것. 티켓(서비스접수)로 이동하여 삭제하려는 에이전트에게 할당된 모든 티켓 보기로 필터링 합니다. 모든 티켓을 선택하여 대량작업 버튼을 통해 다른 에이전트에게 일괄적으로 이전을 합니다. 이 작업을 마친 다음에는 해당 에이전트를 삭제하셔도 됩니다. 


또한, 에이전트를 삭제하는 대신에 에이전트 유형을 비상근 에이전트로 변경해도 됩니다. 관리자 > 에이전트 > 편집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처리를 하면 에이전트 라이선스 여유분을 확보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그 에이전트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와 기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특정 에이전트를 아예 로그인 하지 못하도록 하고 싶다면 그 에이전트의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면 됩니다.


삭제된 에이전트는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참조하시어 복원하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 탭으로 이동합니다.
  • General Settings 아래에 에이전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삭제됨(Deleted) 탭을 클릭합니다.
  • 복원(Restore) 를 하거나 주소록에 두고자 한다면 전환(Convert)을 클릭합니다.

아티클이 유용했나요?

훌륭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티클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최소 하나의 이유를 선택하세요
CAPTCHA 확인이 필요합니다.

피드백 전송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티클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